메뉴 건너뛰기

UJAE

공지사항

2019 제16회 한‧중수묵교류전<담담여수淡淡如水>展

 

* 전시 기간 : 11월 5일(화) ~ 11월 30일(토)

 - 운영 시간 : 9:30 ~ 17:00 (16:30까지 입장 마감, 매주 월요일 휴관)

 

의재미술관은 11월 5일부터 30일까지 제16회 한‧중수묵교류전 <담담여수淡淡如水>展을 개최합니다.

의재미술관과 중국 선전深川 관산월미술관은 2002년 자매결연을 맺고, 2004년부터 양국의 수묵예술발전을 위해 매년 교대로 교류전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의재미술관은 남종화의 대가인 의재 허백련의 예술정신을 계승하고 문인화를 포함한 전통수묵화의 부흥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되었으며, 관산월 미술관 또한 중국근대화단의 주요화파 가운데 영남화파의 대가인 관산월의 예술정신을 계승하고 그의 화업畵業을 기리고자 설립된 미술관입니다. 이러한 두 미술관이 주관하고 있는 수묵교류전의 주요 취지는 양국 수묵화의 상호비교를 통해 수묵이 갖는 동질성과 사회문화적 환경에 따른 지역적 정체성을 고찰하고, 그 본질을 탐구함으로써 수묵화의 ‘아시아적 가치’를 제고하는데 있습니다.

국내 작가 20명, 중국 작가 19명이 참여하는 이번 전시는 동아시아 예술관을 오랫동안 공유해온 양국 수묵화를 상호 비교하는 장입니다. 수묵이 갖는 동질성과 사회문화적 환경에 따른 지역적 정체성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자리에서 화사하게 단장한 무등산의 가을 정취를 함께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위로